반응형

말잘하는 천재앵무새 회색앵무새, 말하는 앵무새의 종류와 가격, 왕관앵무새 먹이


세상에는 사람처럼 말을 할 줄 아는 새가 있는데, 바로 앵무새입니다.

일반적으로 앵무새종이 말을 잘하는 개체라고 알려졌는데, 그렇다고해서 모든 앵무새들이 말을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앵무새종류 중에서, 사람의 말을 잘 습득하고, 말을 잘하는 앵무새는 따로 있다고 하네요, 지금부터 사람말을 잘 알아듣고, 말을 잘하는 앵무새종류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어요!

 

- 회색앵무새 -


회색앵무새는 말을 엄청 잘하기로 유명한 앵무새인데, 모든 앵무새 중에서 말 잘하기로 1등이라고 할정도로 말을 잘합니다.

회색앵무새(African Grey Parrt)는 많은 단어들을 습득할 수 있고, 발음 또한 매우 정확하게 말할 줄 아는 앵무새랍니다.

 

회색앵무새는 앵무새 중에서, 지능이 가장 높은 앵무새라고 하며, 수명은 보통 60년 정도 되며, 몸길이는 약 30cm정도이고, 몸무게는 400g 정도 나간답니다.

 

회색앵무새는 성격이 다소 예민한 편이며, 깨물거나 씹는 것을 좋아합니다.

회색앵무새는 한번 주인을 섬기면, 끝까지 주인으로 섬기는 특성이 있는데, 새끼 때부터 입양해서 키워야 길들이기가 쉽습니다.

 

좋아하는 먹이로는 곡물이나 견과류가 좋고, 야채와 과일도 잘 먹는답니다.

 

 

회색앵무새는 주인이 잘만 가르친다면, 1,000단어까지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00단어를 말한다고 하면, 정말 앵무새 중에서 최고 탑이라고 할 수 있지요. 회색앵무새는 지능이 좋기 때문에, 이렇게 수많은 단어들을 습득하고 말할 수 있는 겁니다.

 

이렇게 회색앵무새가 지능이 높고 말을 잘하기 때문에, 가격이 매우 비싼 것이 특징입니다. 회색앵무새는 보통 100~200만원의 가격에 거래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운이 좋으시다면, 회색앵무새를 싸게 살 수도 있다고 하는데, 어떤 분은 회색앵무새를 가장 낮은 가격인 30만원에 샀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말을 할 수 있는 앵무새로는, 회색앵무새, 아마존앵무새, 목도리앵무새, 한스마카우, 뉴기니아, 금강앵무새, 유황앵무새, 로리종의 앵무새 종들이 있습니다.

 

말을 잘한다는 공인받은 3대 앵무새들이 있는데, 회색앵무새와 아마존앵무새, 뉴기니아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런 앵무새들은 말을 잘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것이 특징입니다.

  

말을 잘하는 앵무새들은 보통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말을 잘하는데 비싼 게 당연하지 않습니까?


- 아마존앵무새 -

 

아마존앵무새도 말 잘하는 앵무새인데, 가격이 100만원 이상입니다.

아마존앵무새는 주인이 말을 가르치면 말을 잘 배우고, 말을 잘하는 편이랍니다.

앵무새 중에서, 말을 제일 잘하는 앵무새로 회색앵무새와 함께 원탑을 겨룰 정도로 말잘하기로 유명한 새가 아마존앵무새입니다.


 

더욱이 아마존앵무새는 말도 잘하지만, 다른 앵무새에 비해서 억양이나 발음이 매우 뛰어나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아마존앵무새는 원산지가 아마존이며, 남아메리카지역에 많이 서식하고 있는 종이지요.


아마존앵무새의 크기는 30~40cm 정도이며, 아마존앵무새의 수명은 80년 정도인데요. 

그런데 이 80년이라는 수명은 자연상태에서의 수명이고, 사람이 키우게 되면, 한 50년 정도 산다고 알려져 있지요.


아마존앵무새의 먹이로는 과일과 야채, 그리고 곡물류가 좋습니다.

아마존앵무새는 지능이 높고, 감정표현을 잘 하는 개체이기 때문에, 주인이 아마존앵무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정성껏 키우는 게 좋습니다.

 

아마존앵무새는 활동성이 크고 놀이를 갖고 노는 것을 좋아하며, 그네타는 것도 좋아합니다.

 

아마존은 말을 잘할 뿐만아니라, 노래까지 곧 잘 따라부르는 등 앵무새 중에서 언어능력이 좋기로 소문난 개체입입니다.

보통 주인이 자주 말하는 단어와 구문을 잘 외우며, 또 혼자서 재잘거리는 것도 좋아하는 재주가 많은 앵무새입니다.

 

또한 아마존앵무새는 성격도 비교적 얌전한 편이고,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나 애정이 큰 개체이기 때문에, 유럽에서 애완조로 많이 키우는 앵무새입니다.

 


- 뉴기니아 앵무새 -

 

뉴기니아앵무새도 말을 잘하는 앵무새로 유명하며, 귀엽게 생겨서 인기가 좋은 앵무새랍니다.

뉴기니아앵무새는 수명이 보통 40년 정도이며, 몸길이는 30cm에 몸무게는 400~500g 정도 됩니다.


 

뉴기니아앵무새는 말을 아주 잘해서, 사람의 음색까지 따라할 수 있어서, ‘성대묘사의 달인이라는 별칭까지 붙은 앵무새랍니다.

그리고 뉴기니아앵무새는 수컷과 암컷의 구분이 뚜렷해서, 수컷은 초록색을 띄고있고, 암컷은 빨간색을 띄고 있답니다.


 

뉴기니아앵무새는 말 잘하는 대형앵무새 중에서, 가장 조용하고 차분한 앵무새라서, 인기가 매우 좋은 개체입니다.

그리고 뉴기니아는 몸색깔이 붉은색이나 초록색이고, 매우 예쁘고 귀여워서 애완조로서 키우기가 좋습니다. 더욱이 성격도 순하고 고분고분한 앵무새입니다.

 

뉴기니아앵무새는 보통 100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는데, 특히 말을 잘하는 개체는 250만원까지 합니다.

  

- 왕관앵무새 -

 

그런데, 말하는 앵무새 중에서, 가격이 싼 앵무새가 있는데, 왕관앵무새가 그렇습니다.

 

왕관앵무새는 원래 오스트레일리아가 원산지이며, 몸길이가 30cm 정도이고, 몸무게는 90~120g의 소형조이지요.

왕관앵무새의 평균 수명은 15~20년 정도인데, 아주 환경이 좋은 곳에서는 30년까지 산 왕관앵무새도 있다고 하네요.

 

왕관앵무새는 머리꼭대기에 깃처럼 생긴 우관이 있어서, 왕관앵무새라는 이름이 붙었답니다.

왕관앵무새는 성격이 유순하고 사람과 교감이 잘되는 개체여서, 사람이 키우기에 적합한 앵무새랍니다.


 

왕관앵무새의 먹이로는 곡물이나 허브가 좋고, 그 외에도 씨앗이나 베리류도 좋습니다. 왕관앵무새는 건조한 지역에서 왔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거나, 목욕을 시키주면 좋아한답니다.

  

왕관앵무새의 모든 개체가 말을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수컷 왕관앵무새는 주인이 자주 훈련을 시킨다면, 말을 잘 알아듣고 말할 수 있다고 하네요.

주인이 사랑과 정성을 갖고, 체계적으로 훈련을 시킨다면, 수컷 왕관앵무새는 어느정도 말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왕관앵무새의 가격은 10만원 정도의 가격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좀 더 말을 잘하고 재능이 뛰어난 개체는 20만원까지 거래가 된답니다.

 

더욱이 왕관앵무새는 성미가 까다롭지 않아서 키우기도 좋고, 사람이 자주 지나다니는 곳에 놓아두면, 언젠가는 사람말을 알아듣고 스스로 말을 한다고 합니다.

 

왕관앵무새, 정말 앙증맞고 귀엽지요. 훈련시키면 말도 잘한답니다.


특히, 왕관앵무새는 좀 작은 종으로서, 애교도 곧 잘 부리고 귀여워서, 애완조로서 사람이 키우기가 좋은 앵무새입니다

과거에 tv동물농장에서 말잘하는 앵무새 '초롱이'를 방송한 적이 있는데, 이  앵무새 초롱이는 사람말을 잘 알아듣고 말도 무척 잘해서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했던 앵무새입니다.


이 앵무새 초롱이가 바로 왕관앵무새랍니다. 왕관앵무새 초롱이가 사람처럼 말을 잘했던 장면들이 눈에 선합니다.

  

참고로, 모란앵무새나 사탕앵무새는 말하는 능력이 최하위라고 합니다.

 

보통 앵무새는 훈련시키면, 말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개체입니다.

그렇지만, 모든 앵무새들이 훈련을 시킨다고 해서, 모두 말을 잘하는 것은 결코 아니랍니다.

 

앵무새들은 주인과의 교감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주인이 사랑과 정성, 그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반복해서 훈련시켜야 앵무새의 귀와 입이 트인다는 점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다른 앵무새들보다도, 위에서 소개한 4종의 앵무새들이 머리가 좋고, 말하는 능력이 뛰어난 개체이기 때문에, 주인이 앵무새와 끈끈한 교감을 갖고, 지극정성으로 언어훈련을 지속시킨다면, 분명히 다른 개체들보다는 더 말을 잘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지금까지 말을 잘하는 앵무새의 종류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