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도에 네이버 애드포스트광고가 개선된다, 본문에 박스광고 노출



2019년도에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광고가 많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2019년도 1분기때에 네이버 블로그의 본문에 광고를 넣을 수가 있고, 과거 텍스트광고가 이미지박스광고로 바뀐다고 합니다.


최근까지 네이버의 본문에는 전혀 광고를 달지 못하고 애드포스트광고도 포스트의 맨밑에 눈에 안띄는 텍스트광고만 넣을 수 있었지요.


그래서 블로그를 방문한 네티즌들에게 광고가 잘 노출되지 않았고, 클릭률이 현저히 낮아서

애드포스트 광고수익은 매우 낮았던 게 사실이랍니다.


그런데 네이버운영진은 이와같은 애드포스트 광고를 내년부터 새롭게 개편해서, 네이버 블로그의 본문내에도 광고를 넣을 수 있게 허용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운영진에서 새롭게 애드포스트광고 개편안을 내놓았는데, 그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의 본문안에 애드포스트 광고를 넣을 수 있는 것과

기존의 텍스트광고를 좀 더 눈에 띄는 이미지스타일의 광고로 바꾼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네이버 애드포스트광고개편의 핵심은 다음의 두가지랍니다.

 

블로그의 분문영역에 새롭게 광고를 달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이 본문의 광고형태는 이미지+택스트 형태의 광고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 네이티브광고와 비슷한 광고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본문광고의 위치를 블로거가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된답니다. 내가 넣고싶은 위치를 블로거 스스로 판단해서 애드포스트광고를 넣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하단에 다는 파워링크 광고의 형태도 변화를 준다고 하며, 좀 더 눈에 띄고 친근한 이미지로 바뀐다고 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애드포스트광고를 변화시키는 이유는, 네이버 블로거의 광고수익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제 네이버운영진의 개편방침대로, 네이버 블로그에 새로운 스타일의ㅡ 애드포스트광고가 노출되고, 본문에 이미지광고가 노출되게 되면,

네이버 블로그의 광고수익이 더 크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동안 네이버 애드포스트광고 수익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보다 더 낮아서 네이버 블로거들의 불만과 원성이 높았는데,

뒤늦게 네이버 운영진이 이런 네이버 블로거들의 불만을 받아들여서 애드포스트광고 정책을 변화시키게 되었으니, 네이버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크게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개 애드포스트광고가 변화하고 나면, 네이버 블로그의 광고수익이 최소한 현재의 2배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된답니다.


정말로 네이버 애드포스트광고가 블로그의 본문에 개시되고, 이미지광고로 본문에 게시되게 되면, 방문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네티즌들의 클릭률이 종전보다 몇배 이상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종래에 네이버 애드포스트광고는 본문안에다 전혀 개제하지 못했을 뿐만아니라, 광고형태도 작은문자로 된 텍스트광고여서

방문자의 눈길을 거의 사로잡지 못하는 맹점이 있었답니다.


이렇게 애드포스트광고가 방문자의 눈길을 거의 사로잡지 못하는 볼품없는 택스트광고였기에, 네이버 블로거들의 광고수익이 구글 애드센스광고 수익보다 현저힌 낮을 수밖에 없었답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거들의 광고에 대한 불만이 많이 노출되어 왔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네이버 운영진이 이같은 블로거들의 불만과 바램을 적극적으로 반영시키기로 한 것이랍니다.


그동안 많은 네이버 블로거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게시글 본문안에 광고게제 허용과 이미지광고로의 전환으로 인해서, 특히 네이버 파워블로거들의 수익이 크게 올라갈 것으로 전망이 된답니다.


사실 종래애 네어버 애드포스트광고 수익이 너무 낮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갈아타는 블로거들이 많았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수익보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현저히 더 높았기 때문이지요. 

아마도 네이버 운영진이 이같은 네이버 블로거들의 이탈율을 막기 위해서, 그리고 네이버 블로거들의 시기진작과 처우개선을 위해서 이같이 애드포스트광고 정책을 개편한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네이버 애드포스광고가 블로그 본문에 게제되고, 아미지광고로 바뀔 수 있게 되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적극 환영할 만한 일이랍니다.


이로써 종래에 수익이 너무 낮아서 큰 고민거리였던 애드포스트 광고수익이 더 상승할 수 있게 되었으니, 

네이버 블로거들의 사기가 더 높아질 수 있고, 더 품질높은 양질의 게시글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애드포스트 광고수익의 상승으로 네이버블로그를 만들까 말까를 두고 고민하고 있던 많은 예비블로거들이 더 많이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이같은 네이버 애드포스트광고의 변화를 환영하며, 네이버 블로거들에게 더많은 광고수익이 돌아기기를 바랍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가 개편되는 시기는 내년 1분기에 실시된다고 하는데, 본문영역에 광고를 넣게 되는 시기는 2019년 1월경이라고 합니다.


네이버광고의 개편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1812- 하단의 텍스트광고에 이미지가 표시됨.

191- 개시글 본문 내에 이미지 +택스트 형태의 광고가 게제됨

 

193- 2차 광고개편, 사용자의 라이프사이클을 광고에 결합시켜서, 사용자의 성향과 나이단계에 따른 맞춤형 광고형태가 게시됨

 

아래 영상은 

네이버 광고 운영팀이 애드포스트광고 개편안을 소개하는 영상이랍니다. 이 영상에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개편에 대한 상세한 사항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운영진의 애드포스트광고 개선 안내 설명 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