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 동영상으로 수익창출하는 방법과 조건, 신청하기

 

요즘 유튜브가 대세인데요.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크게 늘면서, 유튜브가 기존 포털사이트보다 더 크게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서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답니다.

 

, 많은 사람들이 포털사이트보다 유튜브에 더 몰리면서, 유튜브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고, 그 동영상에 광고를 달아서 광고수익을 올리고 있답니다. 

 

그럼 유튜브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어요!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다음의 세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가능하답니다.

 

첫째, 유튜브에 자신의 계정이 있을 것.

둘째, 유튜브에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올릴 것

셋째 유튜브 수익창출을 승인받을 것.

 

이 세가지 요건만 충족된다는 누구든지 유투브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계정은 유튜브에 회원가입만 하면 되니까, 간단하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야 하는데, 그 동영상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그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수익을 얻게 되는 구조입니다.

   

그러니까, 광고를 노출시킬 동영상이 존재햐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 동영상이나 마구 올리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만을 올려야 한답니다.

 

다른 사람이 저작권을 갖고있는 동영상으로는 절대로 수익창출을 할 수가 없습니다. 오직 자기가 직접 제작한 독창적인 동영상으로만 수익창출을 할 수가 있답니다.

 

자신이 가장 관심이 많고, 잘할 수 있는 분야의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은 여행하면서 촬영한 영상이나 여행정보를 올리면 좋고, 요리를 잘하는 분들은 요리하는 과정을 촬영해서 올리면 좋습니다.

 

또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게임에 관련된 동영상을 만들어서 올리면 좋고요. 여러 가지 이야기보따리가 많은 분들은 BJ처럼 직접 마이크를 잡고 방송을 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으면 좋습니다.

 

이렇게 유튜브에 올릴 동영상은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고, 잘할 수 있는 특화된 자신만의 분야를 선택해서, 그 분야의 동영상을 제작해서 올리면 된답니다.

   

 

유튜브로 수익창출하는 법과 조건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유튜브채널에 자신이 직접 만든 동영상을 올리는 일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특화된 분야를 설정해서, 그 분야에 관련된 동영상을 계속해서 제작해 올리면 좋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린다고, 무조건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튜브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유튜브로부터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유튜브로부터 승인을 얻지 못한다면, 아무리 좋은 동영상을 갖고 있더라도, 수익을 얻을 수가 없답니다.

 

그러므로 유튜브로 수익창출을 하기위해서는, 유튜브에서 수익창출을 신청하는 것이 제일 먼저 해야할 일입니다.

 

그런데 유튜브 수익창출 신청에도 조건이 있습니다. 20182월 새롭게 변경된 조건이 있는데요.

1년 동안 총 시청시간이 4,000시간 이상이어야 하며, 총 구독자수가 1.00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두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비로소 수익창출을 신청할 수가 있답니다.

그런데 이 두가지요소를 충족했다고 해서, 곧바로 유튜브 수익창출이 허용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이 두가지 요건은 유투브 수익창출 신청을 하기 위한 기본요건일 뿐입니다. 이 두가지 조건을 갖춘 상태에서 유튜브 수익창출을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유튜버가 수익창출 신청을 하게되면, 유튜브 운영진이 그 유튜브채널에 대해 심도있게 검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익창출 신청일로부터 3~4주후에 그 결과를 통지해준답니다.

유투브의 검토결과, 그 유튜브채널에 대한 승인이 날 수도 있고, 반대로 불승인이 날 수도 있답니다.

 

만일 승인이 나면, 그때부터 그 유투버는 본격적인 수익창출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 자신의 유튜브채널에 있는 자신이 만든 모든 동영상에 애드센스광고를 달아서 광고수익을 얻을 수가 있게 됩니다.

   

유튜브 수익창출 신청하기

 

이처럼 유튜브로 수익창출 하기 위해서는, 수익창출 신청을 해야하는데, 신청하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유튜브에 수익창출 신청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답니다. 단 수익창출 승인을 얻기는 매우 까다롭답니다.

   

1 먼저 유튜브 사이트로 들어가서, 맨 우측상단에 있는 자신의 계정로고를 클릭한 후, 나타나는 하위메뉴에서 유튜브 스튜디오를 클릭합니다.

 

 

2. 그러면 자신의 유튜브 스튜디오가 나오는데, 화면 맨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돗보기아이콘을 클릭한 후, 상태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자신의 유튜브계정의 현 상태 및 기능 페이지가 열립니다. 여기에는 자신의 유튜브계정의 현재상태가 표시되어 있는데, 자신의 동영상이 저작권을 위반했는지 여부와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는지 여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만일 자신의 동영상이 저작권을 위반했거나,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한 사례가 있다면, 수익창출이 승인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평소에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되고, 커뮤니티 가이드를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 페이지의 중간부분에 있는 수익창출을 클릭합니다.

 

4. 그러면 수익창출 신청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약관에 클릭하고, 에드센스 가입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기존에 구글 에드센스계정이 있으신 분은,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을 선택한 후, 연결수락을 클릭하면, 구글애드센스가 자신의 유튜브계정에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만약에 기존에 구글애드센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신청절차에 따라서 애드센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없으면, 유튜브에서 수익창출을 할 수가 없습니다.

 

5. 그리고 수익창출 환경설정 설정의 사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화면에 광고형식의 설정페이지가 나오는데, 원래 설정되어 있는 그대로 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 광고형식 설정은 나중에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유튜브 수익창출 신청이 완료된 것이랍니다.

   

그 다음 페이지의 상단에 계정에 대한 검토가 시작되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럼 본인으로서는 수익창출 신청절차를 완료한 것입니다.

 

그런데 내가 유튜브 수익창출을 신청했다고 해서, 곧바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것은 결코 아니랍니다.

 

본인이 제출한 신청서를 바탕으로 해서, 구글애드센스측에서 면밀하게 검토를 합니다.

구글애드센스 운영진이 본인의 유튜브계정 상태를 치밀하게 검토한 후, 승인할지 거절할지를 결정한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서 본인의 유튜브계정에 대한 검토를 진행해나갈 겁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에게 검토가 완료되면, 승인가부를 자신의 이메일로 보내준답니다.

 

구글 애드센스측의 승인여부 통보는 약 3~4주 정도 지난 후에, 자신의 이메일로 통보가 온답니다.

 

이제 본인은 유투브 수익창출 신청을 했으니, 그 결과를 차분하게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유투브의 수익창출이 승인이 나면, 자신이 올린 동영상을 통해서 본격적으로 수익창출이 시작된답니다.

자신이 수익신청 하기 전에 올린 동영상은 물론, 이후에 올린 동영상으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유튜브 수익창출이 승인이 나면, 부지런히 동영상을 올리셔야 한답니다.

  만일 유튜브 수익창출 신칭이 불승인이 나면, 한달 뒤에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유튜브 수익신청을 했습니다.

 

유튜브 수익신청 조건으로는, 1년 동안의 시청시간 4.000시간과 총구독자수 1.000명 이상이어야 하는데, 저의 유튜브동영상의 1년 동안의 시청시간은 56,483시간이며, 저의 유튜브채널의 구독자수는 2,244명이랍니다.

 

 

수익신청 조건을 모두 충족되었기 때문에, 수익신청을 무난하게 제출할 수 있었답니다.

 

그렇지만 수익신청을 했다고 해서, 모두 다 수익창출 승인이 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저도 3~4주 정도 지난 후에 유튜브로부터 검토결과를 통지받아야만, 그 결과를 알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유튜브 스튜디오에 있는 수익창출을 클릭해 들어가면, 그곳에서도 수익창출 신청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승인검토를 하는 중점사항은 자신들이 정한 파트너 프로그램정책과 커뮤니티 가이드를 잘 준수하는지를 중점적으로 검토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검토해서, 잘 준수한다고 판단되면, 수익창출 승인이 떨어질 것이고, 준수하지 못한다고 판단이 나면, 수익창출 신청은 거부될 것입니다.

 

해당 동영상의 내용에 음란물이나 성인물이 들어갔는지 여부와 혐오감을 주거나, 지나치게 폭력적인 내용이 들어갔는지 여부, 그리고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했는지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한다고 하며, 이러한 사항들에서 위반사항이 발견되면, 그 수익창출 신청은 거부된답니다.

또한 스팸성 동영상이나 사회적으로 해로운 내용을 담은 동영상도 신청이 거부된답니다.

 

그러니까, 평소에 동영상을 제작할 때에, 지나치게 폭력적인 내용이나 음란한 내용이 들어가서는 안되며, 타인의 저작물을 함부로 퍼와서 올려도 안될 것입니다.

 

그리고 수익창출이 난 후에, 광고수익은 어떻게 산정이 되고, 얼마나 벌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참고로 유튜브 경험자의 예를 들어 설명하겠어요.

유튜버 A씨는 2017년도 전반기의 한달(28) 동안에, 시청시간 475만 시간과 46만 조회수를 기록했는데, 그 한달간 82만원 정도의 수익을 벌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수치와 금액은 동영상의 품질과 구독자수 등 여러가지 변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시청시간과 동일한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하더라도, 유튜버에 따라서 얻게 되는 수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차피 유튜브수익은 시청자가 그 동영상에 나오는 광고를 전부 시청하는가에 따라서 결정된답니다.

 

시청자가 광고를 끝날 때까지 모두 다 시청할 경우에, 한 광고당 1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한답니다.

 

그러니까,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유튜브 동영상의 수익은 자신의 동영상에 대한 시청시간과 조회수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시청시간과 조회수가 높을수록 유튜브 광고수익이 올라가고, 낮을수록 광고수익이 낮아지게 되는 구조랍니다.

 

46만 조회수에 광고수익이 82만원이라고 하니, 어느정도는 해볼만하다고 생각된답니다. 물론 어떤 분들에게는 이 정도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이 무척 어려운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현재 유튜브 수익 신청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승인을 받지 않은 상태이지만, 저의 지난 한달(28) 동안의 조회수가 51만이 나왔는데, 위의 A씨보다 조회수에서는 앞서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회수에서는 앞서지만, 시청시간은 뒤지고 있답니다.

 

아뭏튼 유튜브 동영상으로 몇십만원 이상의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한달간 조회수가 30만 이상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로 수익창출하는 방법과 수익창출 신청하는 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