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80년대 아동용 애니메이션영화 꼬마어사 똘이줄거리, 김청기감독 만화

 

늘은 80년대 만화영화 꼬마어사 똘이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꼬마어사 똘이80년대에 김청기 감독님이 제작한 아동용 만화영화랍니다.

 

꼬마어사 똘이는 그 내용이 선한자가 고난과 역경을 딛고 입신양명해서 악한자를 물리친다는 권선징악을 주제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라서, 어린이들에게 매우 유익하고 건전한 만화영화로 적극 추천할 만 합니다.

 

만화영화 꼬마어사 똘이는 어린이들이 보기에도 부담이 전혀 없고, 꿈과 희망을 줄수 있는 건전한 애니메이션으로 손꼽을 수 있지요.

 

80년대 만화영화 꼬마어사 똘이의 줄거리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마을을 다스리는 마을사또 박헌명은 인자한 성품으로 그 고을의 백성을 잘 다스리고 덕을 행해서, 마을주민들로부터 높은 신망을 많이 받았지요.

 

그런데 사또를 보좌하는 이방 장학도는 악한 마음을 갖고, 사또 박헌명의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

결국 사악한 이방 장학도는 왜구의 무리들을 끌어들이고 못된 흉계를 꾸며서, 사또 박헌명을 살해하고는 그 사또자리를 탈취해버립니다.

 

 

장학도의 사악한 흉계로 사또 박헌명의 가족은 몰살을 당하지만, 박헌명의 아들 문수는 곰의 등예 업혀서 구사일생을 살아나게 되고, 깊은 숲속에서 살아가게 된답니다.

 

박헌명의 아들 문수는 깊은 산속에서 야생동물들의 도움을 받으며, 야생생활에 잘 적응해가면서, 무럭무럭 커나가게 되었지요.

 

그런데 이렇게 문수는 야생동물과 어울려서 살아가다가, 우연히 서당에서 예쁜여자아이 숙이를 알게 되었고,

숙이를 통해서 학조대사를 알게 된 문수는 그때부터, 학조대사의 가르침을 받아서 학문과 무예를 함께 익히면서 훌륭한 청년으로 성장해나가게 됩니다.

 

 

문수는 열심히 학문에 정진한 끝에, 과거시험에 응시하여 장원으로 급제하였고, 결국 문수는 어사또가 되어서 자신의 고향 남해마을로 부임해올 수 있었답니다.

 

남해마을로 다시 돌아온 문수는 자신의 철천지원수인 장학도의 무리와 처절한 전쟁을 벌이게 됩니다.

그리고 문수는 장학도를 끝내 물리침으로써 아버지의 원수를 갚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아버지의 원수인 사악한 장학도일당을 모두 물리친 문수는 그 후 남해고을의 훌륭한 수령이 되어서, 마을주민들을 덕으로 다스리면서 그 마을에는 태평성대가 찾아오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80년대판 애니메이션 꼬마어사 똘이는 내용이 뻔한 권선징악형 줄거리이지만, 아이들이 보기에는 부담없는 건전한 내용이라서 아동용 만화영화로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꼬마어사 똘이80,90년대 대표적인 애니메이션감독인 김청기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으로 흥행에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이 작품을 계기로 똘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만화영화들이 계속 만들어져 상영될 수 있었답니다.

 

 

공룡백만년 똘이’ ‘똘이와 백공룡티라노’ ‘똘이와 제3땅굴90년대에도 똘이가 주인공이 되는 똘이만화영화 시리즈가 계속해서 만들어져, 인기리에 상영되었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